본문 바로가기
  • 아는 것이 힘 ! !
티스토리 애드센스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고 수익률도 올리고 / 광고 수익 증가 방법

by 허준영 2023. 6. 4.
728x90
반응형

오늘은 애드센스 광고 단가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광고 단가 CPC라고 하죠 보통!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법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애드센스 CPC란?

애드센스 클릭당 비용(CPC)은 사용자가 고아고 중 하나를 클릭할 때 광고주가 구글에 지불하는 금액입니다.
그러면 이러한 CPC 즉 광고단가는 광고의 관련성, 랜딩 페이지의 품질, 키워드의 경쟁력 등 여러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고 합니다.

비싼 광고, 내 글에 맞는 광고, 클릭률이 높은 광고만 우리는 사용하고 싶어 합니다.
모두 애드센스 수익 증가를 위해서죠.
하지만 저희는 광고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광고주가 저희를 선택하는 것이죠.

애드센스 광고 단가 확인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로 접속해서 확인 부탁 드립니다.

2023.04.26 - [티스토리 애드센스] -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이용하여 광고 단가 확인! 애드센스 수익 상승

 

구글 애즈 키워드 플래너 이용하여 광고 단가 확인! 애드센스 수익 상승

오늘은 애드센스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키워드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구글 애즈 (구글 ads) 키워드 플래너를 이용하여 해당 키워드 광고 단가를 확인할 수 있

heojunyoung.tistory.com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기 위한 전략 - 문맥 광고 활용

광고는 글의 문맥에 맞게 송출되는 문맥광고와, 검색자의 이전 기록이나 방문 기록을 토대로 한 맞춤형 광고로 그렇게 볼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예로 제가 건강 관련 영양제를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그러면 컴퓨터 관련 블로그를 접속해도 광고는 건강 관련 영양제가 나오는 경우가 있지요? 맞습니다. 바로 그것이 맞춤형 광고입니다.

맞춤형 광고는 저희가 어쩔 수 없는 영역입니다. 구글이 알아거 거재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저희는 문맥 광고를 노려봐야 합니다.

문맥 광고와 키워드는 매우 연관이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해당 키워드로 블로그 글을 작성하면 해당 키워드에 맞는 광고가 송출되는 것이 문맥 광고입니다.

만약 제가 공인중개사 관련 글을 작성하고 포스팅하면 해당 블로그는 높은 확률로 공인중개사 해커스, 에듀윌 같은 광고가 송출될 것입니다. 이렇게 광고가 송출되면 관심이 있는 사람이 방문하게 되고 클릭할 확률도 매우 높아지겠죠.

내가 광고 주라면 내가 광고하는 상품에 맞는 주제를 구현하고 있는 페이지를 찾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저희는 이것을 노려 보는 것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기 위한 전략 - 방문자 수 늘리기

조회수가 낮은 블로그에 광고주님께서 광고를 송출하고 싶어 할까요?

만약 저라면 전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방문자 수가 많은 곳에 해당 광고를 송출하고 싶을 것입니다.
현수막, 전광판 같은 것도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서로 걸고 광고하고 싶어 하듯이 애드센스 광고도 방문자 수가 많은 곳에 송출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광고비용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는 조회수, 방문자 수를 늘려야 합니다.
조회수가 높아져야 광고단가가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기 위한 전략 - 체류시간 늘리기

구글에서는 이탈률이라고 표기하고 있는 부분인데요. 방문자수가 엄청 많은데 불구하고 체류시간(이탈률)이 적은 경우에도 CPC 광고 단가는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해도 그럴 거 같습니다. 체류시간이 만약 1초인 블로그와 5분인 블로그가 있다면 당연히 5분인 블로그에 광고를 송출하고 싶어 할 것입니다.
블로그를 작성할 때는 체류시간이 길게 정성스러운 포스팅을 작성하고, 읽힘이 편안한 글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높이기 위한 전략 - 광고를 너무 많이 송출하면 안 된다

저희는 실수로 라도 광고를 클릭할 수 있도록 광고를 덕지덕지, 여기저기, 붙이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러한 경우도 광고 단가를 낮추는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광고주님 입장에서는 광고를 클릭하고 그다음에 전환이라는 단계로 이어지길 바라면서 광고를 합니다.
애드센스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 있는데 모두 다른 종류에 광고이고, 그중 하나의 광고로 취급받고 있는데
광고 단가를 많이 사용할까요? 아닙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 올리기 위한 전략 - 속도가 빠른 페이지

만약에 페이지 속도가 느리면 광고 로딩 또한 영향을 받아 로딩 속도가 느려지겠죠.
그러면 광고가 걸렸는데 사람들이 보지 못하고 지나가게 됩니다.
고속도로에 작은 글씨로 걸어둔 현수막과 같은 거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