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는 것이 힘 ! !
드라마, 영화 정보

수목 드라마 스틸러 일곱개의조선통보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정리

by 허준영 2023. 4. 7.
728x90
반응형

오늘은 tvn에서 방영 예정인 수목드라마 스틸러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스틸러에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 줄거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틸러
스틸러


스틸러 - 일곱개의 조선통보 정보

  • 장르 : 케이퍼, 코미디, 액션
  • 방송시간 : 매주 수, 목 / 오후 10:30 ~
  • 방송 예정일 : 2023년 4월 12일 ~ 2023년 5월 18일
  • 방송 횟수 : 12부작
  • 연출 / 극본 : 최준배 / 신경일
  • 주요 출연진 : 주원, 이주우, 조한철, 김재원, 최화정, 이덕화
  • 채널 : tvN
  • 스트리밍 : TVING

TMI
배우 주원의 첫 tvN 출연작이며, 앨리스 이후 3년 만의 드라마 복귀작입니다.

스틸러스틸러
스틸러


스틸러 줄거리

"역사를 잊은 민족에겐 미래가 없고 문화재를 잃은 민족에겐 과거도 없다"
베일에 싸인 문화재 도둑 스컹크와 비공식 문화재 환수팀 '카르마'가 뭉쳐, 법에 심판하지 못하는 자들을 상대로
펼치는 케이퍼 코믹 액션!

5천 년의 찬란한 역사 속, 우수한 문화를 일궈 온 대만민국.
하지만 현재 우리 문화재 18만 여 점은 세계 곳곳에서 타향살이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부 '개인'들에 의한 불법 밀거래도 부지기수. 하지만 법적으로 이를 회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공적으로 못 뺏으면, 사적으로 털어버리면 그만이잖아?
사라진 문화재를 되찾기 위한 사람들이 뭉쳤다!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전담팀과 문화재청 특별조사과 공무원이 베일에 싸인 문화재 전문 도둑 '스컹크'를 극적으로
섭외에 성공한다. 그래서 문화재 강제 환수팀 '카르마'를 창단하고 그들은 과거 문화재 약탈 부대가 대한민국 어딘가에 
시가 30조 원에 달하는 대량의 문화재와 영험한 구슬을 숨겨 놓았다는 것을 알고, 비밀의 장소로 가기 위한 유일한 열쇠!
일곱 개의 조선통보를 찾는 코믹 액션 대작전이 시작됩니다.

 


반응형

 

스틸러 인물 관계도

인물관계도
인물관계도

 


스틸러 등장인물

등장 인물
등장 인물

스틸러 황대명 역 - 주원

주원
주원

어릴 적부터 공부는 물론 운동에도 큰 재능을 보이는 엄친아 계의 일인자였다. 그러나 갑작스러운 사고로 부모님을 잃고 큰 슬픔에 빠진다.
과거 대명의 눈에 비친 아버지는 고고학자로서 사회 고위층이 불법적으로 도굴해 은닉한 문화재의 강제 환수를 위해 줄곧 노력해 온 인물이었다. 그런 아버지의 뜻을 잇기 위해 서울대 고고미술사학과에 진학했고, 문화재청 소속 특별조사과 정규직 공무원이 됐다.

 

스틸러 스컹크 역

스컹크
스컹크

사회 고위층들이 불법으로 은닉 중인 문화재들만 골라 턴다.
지금까지 100여 점의 문화재들을 훔친 문화재 전문 스틸러! 하지만 피해자가 불법으로 소유하고 있었기에
신고자도, 도난품도 없다.
도둑을 터는 도둑이라 좋은 놈인지, 나쁜 놈인지 분간이 안된다.

 

스틸러 이춘자 역 - 최화정

최화정
최화정

최화정이 맞은 이춘자는 안기부에서 비밀 요원을 돕던 사람으로 현재는 팀의 해커로 일하는 실력자입니다.
동시에 스컹크를 서포터 하는 비밀 파트너인데요. 벼락부자가 된 최화정은 돈으로 누리는 기쁨이 줄고,
삶이 무료해질 무렵 스컹크를 만나며 삶의 활력을 되찾게 됩니다.

 

스틸러 최민우 역 - 이주우

이주우
이주우

경찰대학을 수석으로 졸업한 엘리트 경찰입니다.
천부적인 추리 능력, 격투 실력 뭐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엘리트 경찰 역할인데요.
나쁜 놈은 지구 끝까지 쫓아가서라도 반드시 잡겠다는 열정도 지녔습니다.
하지만 그 열정이 종종 선을 넘는데, 상관의 성희롱을 참지 못하고 턱을 날려버린 탓에 문제아로 낙인찍혔다.
그 후, 그녀가 발령받은 곳은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 

 

스틸러 장태인 역 - 조한철

조한철
조한철

강력계 마약반의 유능한 반장이었던 10년 전, 전국 최대의 마약 조직을 검거했다. 엄청난 수훈이었지만 도자기 속에 숨겨둔 마약들을 회수하는 과정에서 도자기 24개를 박살 낸 게 문제였다. 바로 대한민국의 국보급 고려청자들이었던 것!

징계가 끝난 후 서울지방경찰청 문화재 전담팀으로 발령 난다. 문화재의 문자도 몰랐던 그는 문화재의 가치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값진 것이란 걸 깨닫게 되고, 역사와 문화재에 관해 공부에 매달린다. 그 결과 10년이 지난 지금은 장 박사로 불릴 정도로 풍부한 문화재 학식을 갖추고 있다.

 

스틸러 신창훈 역 - 김재원

김재원
김재원

폭력계 형사 출신으로 엄청난 전투력을 보유한 인물로, 악명 높은 문화재 사범의 검거를 위해 태인이 특별히 선발한 인재.
우락부락한 외모와는 달리 따뜻함, 사명감, 의리가 충만한 그는 팀카르마의 문위기 메이커이자 전투 병기이다.

 

스틸러 '도둑놈 터는 도둑놈들이 온다!'

로그 라인이 매력적이라 더욱 기대가 되는 스틸러 일곱 개의 조선통보 드라마입니다.
국정원이나 기상청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는 봤지만, 문화재청 배경으로 제작한 드라마는 이번에 처음 보는 것 같네요.
히어로물, 휘발성 있는 오락성을 좋아하시는 분이면 스틸러! 취향 저격 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