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는 것이 힘 ! !
정보 및 꿀팁

[봉담 CGV]영화 더 퍼스트 슬램덩크 솔직리뷰(결말 마지막에 포함)

by 허준영 2023. 1.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더 퍼스트 슬램덩크'영화에 대하여 포스팅하려 합니다.

당연히 결말은 마지막에 포함되어 있으니 스포 원하지 않으신 분은 스킵해 주세요!

슬램덩크! 90년대 전설의 만화였죠! 명대사 또한 많은 만화였죠!

무려 26년 만에 영화로 더 퍼스트 슬램덩크로 돌아왔습니다.

저 또한 너무 재미있게 봤던 만화여서 기대를 많이 하고 봤습니다.

슬램덩크를 알지 못한 여자친구는 너뷰트로 슬램덩크 줄거리 요약을 보고 관람을 했는데

원작을 못 보신 분은 줄거리 요약을 보고 관람하시면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저의는 봉담 CGV에서 영화 관람을 했는데! 무려 리클라이너 좌석에서 관람을 했어요!

처음 해보는 리클라이너 좌석이었습니다.

좌석도 푹신푹신한 소파, 자리간격도 너무 넓고, 전동식 의자입니다.

사진처럼 다리 쭉 펴고 등받이도 뒤로 이동해서 너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네요!

아바타처럼 긴 상영시간의 영화 관람 시 너무 좋을 거 같아요!

예신이도 너무 좋다고 좋아했네요! 

기분 좋은 예신이

 

1. 슬램덩크

-. 슬램덩크는 실제로 팬층이 두텁기로 유명했죠! 90년대 전설의 만화라고 해도 될 만큼 너무나도 유명한 작품입니다.

슬램덩크는 일본에서 1억 7000만 부 이상 팔리며 역대 스포트만화 판매순위 1위에 올라있습니다.

국내에서 또한 지금껏 1450만 부 이상 판매되었는데요! 슬램덩크에 인기가 어느 정도였는지 짐작해 볼 수 있겠죠?

또한 1993~96년 일본 아사히 TV에서 방영한 슬램덩크 애니메이션시리즈는 “원작을 망쳤다 “는 비난을 받았지만!

평균시청률 15.3%의 성공을 거뒀다. 비난받았는데 평균 시청률이 15.3%라니... 대단하네요!

이러한 이유로 슬램덩크가 이번에 개봉한 것이 이슈로 떠올랐습니다.

 

제목 : 더 퍼스트 슬램덩크

개봉일 : 2023년 1월 4일

원작, 감독, 각본 : 이노우에 다케히코

러닝타임 : 124분 (2시간 4분)

상영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2. 줄거리

-.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명대사 명장면을 대거 생산한 산왕 공고와 32강 경기를 다룬 내용이다.

전국 제패를 꿈꾸는 북산고! 5인방 채치수, 정대만, 송태섭, 서태웅, 강백호! 하지만 모두가 언더독이라고 생각하는 북산고!

 절대 강자이자 유력한 우승 후보 상왕공고! 

과연 결과는 어떻게 될까?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강백호가 아닌! '송태섭'이 주인공으로 나온다!

그래서 처음 시작은 어린 송태섭과 형(송준섭)의 1:1 농구 대결장면으로 시작합니다.

형 준섭은 송태섭과 농구 대결을 하고 낚시를 갔다가 돌아오지 않습니다.

우수한 선수였던 송준섭과 송태섭은 비교당하며 송태섭은 별로인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제대로 된 사랑을 받지 못한 송태섭은 전학하여 중학교를 다니고 북산고등학교에 진학합니다.

정대만 패거리와의 폭행사건, 오토바이 사고로 크게 다친 송태섭은 회복하여 고향으로 내려갑니다.

형과 같이 가던 비밀장소에서 송준섭이 그토록 이기고자 했던 산왕 공고가 나오는 농구 잡지와 손목보호대를 발견합니다.

송태섭은 각성하여 농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3. 주관적인 감상평

-. 슬램덩크를 본사람들은 알 수 있는데! 송태섭에 관한 이야기는 많이 없다.

이번 더 퍼스트 슬램덩크에서 송태섭이 주요 인물로서 그의 과거, 가족사 모두 알 수 있다.

또한 포인트 가드로써 눈에 잘 띄진 않지만 경기의 흐름을 이끌어가는 송태섭의 역할도 잘 보여준 영화였다.

 

-. 맨 처음 연필로 스케치하듯 북산고 농구부를 등장시키는 오프닝은 추억을 살아나게 한다.

숱한 명대사와 명장면의 재림, 강백호오 서태웅의 하이파이브! 90년대로 돌아가는 느낌을 받았다!

 

-. 컷단위 장면들을 파악할 수 있었던 것과는 다르게 극장판은 넓게 화면으로 보여주고 있어 원작 속 장면이 

모두 삽입되어 있는 편으로 매우 만족했다.

강백호의 영광의 시대 명장면, 하이파이브 장면, 마지막 24초 숨 막히는 장면 등 슬램덩크를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장면들이 깔끔하고 센스 있게 영화 속에 녹아 있었다!

 

-. 더 퍼스트 슬램덩크는 작화가 3D로 되어있는데 정말 걱정할 필요가 하나도 없다!

개인적인 생각은 3D여서 더 생동감이 있고, 움직임 등 깔끔한 영상을 볼 수 있어서 좋았다.

3D 작화의 연출은 최고였다!

 

 

4. 결말

↓↓↓↓↓↓↓↓↓↓↓↓↓↓↓↓↓↓↓↓↓↓↓↓↓

 

 

 

 

 

 

 

 

 

 

 

 

 

-. 북산고는 승리한다.

마지막 한 점 차이에서 서태웅에 패스를 받은 강백호가 득점을 하여 결국 북산고는 승리한다.

득점 후 하이파이브 장면이 나온다!

또한 태섭은 고향 바다에서 어머니와 재회하고 형의 손목보호대를 주며 화해를 합니다. 에필로그로 미국의 진출한 정우성 그리고 그와 다시 대결을 펼치는 송태섭을 모습이 나오면 영화는 끝이 납니다.

정말 잘 만든 영화였습니다.

반응형

댓글